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로그

퇴사 이직 원천징수영수증 요구 이유

반응형

퇴사 이직 원천징수영수증 요구 이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로자의 소득액과 이에 따른 근로소득세가 기재된 표라고 보심 됩니다.

 

보통 회사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첨부하라는것은

1. 올해의 소득과 소득세를 기초로 올해 연말정산계산을 정확하게 하기 위함

 

2. 회사내부적으로 연봉책정이나 혹은 연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함.

 

기본적으로 이렇게 생각해볼수 있겠습니다.

 

 

 

 

 

 

 

 

 

만약 전직장이 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은 회사라면 아무 데이터가 없이 때문에
이직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현직장에서 얼마를 연봉으로 책정하여야 하는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겠죠

원천징수영수증외 경력증명서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정확히 서류를 발급받아 미리 준비해야 이직이 수월해집니다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라면 꼭 경력증명서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체크해서 발급받아 준비해두시길.